Trend Map

무더위 날리는 시원한 처방전

맥주와 스포츠의 짜릿한 만남, 스포츠 펍(Sports Pub)

도심 속에서도 경기장을 방불케 하는 공간이 있다.
스포츠 펍이다. 에어컨 빵빵하고 클럽 뺨치게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스포츠와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펍이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축구, 볼링, 탁구, 농구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펍에서 자유자재로 근육을 움직이다 보면,
웃고 떠들며 마신 술 한 잔의 칼로리도 시원하게 날아간다.

맥주 마시고 축구에 취하자!
봉황당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봉황당은 ‘축덕’(축구 덕후)들의 성지로 통하는 곳이다.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가본 사람은 없다는 봉황당은 특히 ‘콥’(리버풀 팬들을 일컫는 용어)이라면 절대 모를 수 없는 축구 펍이다. 주요 경기가 있는 날이면 수많은 축덕들이 모여 다 같이 응원전을 펼친다. 한 번에 입장 가능한 인원은 120명. 대기하는 사람이 많을 땐 140명까지 수용하기도 한다. 봉황당 내부는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은 물론이고, 선수 사인 유니폼이나 매치데이 스카프 등의 소품으로 가득 차 있다. 그중 일부는 봉황당을 방문한 콥들이 기증한 것이다. 자신의 애장품을 기증함으로써 ‘함께 봉황당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봉황당 김성민 대표가 현지에서 직접 수집한 리버풀 소품을 나눠주는 경품 이벤트도 한 달에 1~2회 진행한다. 펍 구석구석 포토존이 아닌 구역이 없어, 인증샷을 찍으며 친구 혹은 연인과 추억 쌓기에도 그만이다.

  •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23길 24
  • 영업시간 18:00~02:00

‘하태핫태’! 힙스터들의 수제맥주 맛집
카퍼룸

스포츠 경기를 보며 '버맥'하고 싶다면 카퍼룸이 답이다. 라마다서울호텔 지하에 있는 카퍼룸은 수제맥주와 수제버거,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tvN <수요미식회>에서 수제버거 맛집으로 소개되며 유명세를 탔다. 실제로, 브루마스터가 직접 브루잉한 수제맥주, 파티셰가 매일 만드는 버거 번은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주문한 음식이나 경기를 기다리는 동안 놀 수 있는 다트, 당구대, 탁구대, 농구 골대가 있어 도무지 지루할 틈이 없다. 가볍게 다트 게임부터 시작해 미니 농구대에서 누가 더 많은 골을 넣는지 겨뤄보고, 포켓볼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10
  • 영업시간 11:30~23:30 (일요일 휴무)

클럽이야, 볼링장이야?
비에비뉴 볼링장

라운지 바를 닮은 입구부터 시선을 잡아끈다. 신천의 핫플레이스 ‘비에비뉴 볼링장’은 볼링과 함께 음료와 술을 즐길 수 있는 볼링 펍이다. 네온 컬러의 조명과 볼링공 때문에 마치 클럽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바와 라운지 테이블이 잘 되어 있어 게임을 하거나 대화 나누며 맥주 한잔하기에도 좋다. 포켓볼과 보드게임은 무료로 즐기면 된다. ‘보글보글’을 비롯한 아날로그 시절 오락실 게임기와 코인노래방도 있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다.

  •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63
  • 영업시간 11:30~02:00

탁구 한판에 맥주 한잔, 어른들의 놀이터
락 핑퐁 펍

일산 호수공원 앞에 있는 락 핑퐁 펍은 어른들의 놀이터를 표방한 곳이다. 커플탁구룸, 초보자를 위한 라지볼 탁구룸, 4명 이상을 위한 단체룸을 비롯해, 혼자 온 사람을 위한 탁구로봇까지 완비했다. 탁구룸 대관료는 10분당 2천 원이다. 단, 맥주와 안주를 5만 원 이상 주문하면 최대 2시간까지 대관료가 면제된다.(커플룸 기준)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1-17
  • 영업시간 18:00~02:00
글. 윤진아
사진. 김선재, 카퍼룸
촬영협조. 봉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