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Map

추운데 밖에 나간다고?

겨울철 더 짜릿하고 더 안전한 실내스포츠

한파 아니면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쾌적한 실내에서 남부럽지 않게 몸을 풀고 싶다면, 주목하자.
도심 한가운데서 날씨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실내스포츠가 인기 놀이문화로 떠올랐다.

‘활강 초보’ 딱지, 실내스키장에서 떼자!

실내스키장의 장점은 바른 자세와 기초 기량을 쌓는 데 최적화됐다는 것이다. 실제 설원 속 슬로프에서 타는 스키와 기술적으로 차이가 없고, 무엇보다 안전하다. 자동 슬로프에 센서가 달려있어 스키어가 넘어지면 자동으로 멈추기 때문이다. 장비 대여나 리프트를 타기 위해 긴 줄을 설 필요도 없어 단시간에 빠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 초보자들이 1~2개월 정도 실내스키장에서 연습을 거치면 웬만한 난도의 스키장에서 거뜬히 활강이 가능한 이유다.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의 인공 슬로프는 길이 270m에 폭이 70m에 달한다. 초·중급용 슬로프 경사도는 11도. 안전하게 강습받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데 최적화한 각도다. 고급용은 15도로, 웬만한 고수들도 짜릿한 활강을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야간에도 운영하니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주소: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2
문의: 1577-5773



VR로 더 짜릿하게! 오감만족 실내스키

여긴 한 수 위, 그야말로 미래형 스키장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 학동역 인근에 자리한 어반슬로프(Urban Slope)에는 눈이 없다. 대신, 러닝머신처럼 생긴 기계가 슬로프 역할을 한다. 스키 국가대표 선수들이 눈이 오지 않는 계절에 사용하는 연습용 장비로, 눈 위에서 저항력을 높여주는 에징 실력을 키울 수 있다. VR 파노라마 스크린에 코스 영상이 나오면, 장비 위에서 스키를 타면 된다. 스키 장비에서 느껴지는 반응이 놀랄 만큼 리얼한데, 수십 개의 센서가 스키를 타는 사람의 모든 동작을 분석해 스크린 화면과 동기화하기 때문이다. 어반슬로프의 시뮬레이터는 좌/우 에지 각도 및 프레스 강도까지 체크해줘 좀 더 정확하게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시뮬레이터를 통해 회전, 대회전, 다운힐 슬로프 코스를 실감나게 라이딩하는 것은 물론, 기본 코스 안에서 노면의 설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살얼음이 언 눈, 살짝 녹은 눈, 작은 범프와 큰 범프 등 총 6가지가 있는데 취향과 연습 목적에 따라 고르면 된다. 뿐만 아니다. 실시간 라이딩 기록과 칼로리 소모량까지 확인 가능해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이다.

어반슬로프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2길 6
문의: 02-516-2018





설국 테마파크서 '미리 만나는 평창'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지난 12월 23일부터 2018년 2월 20일까지 ‘작은 평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러시아 국립공연단 출신의 프로 피겨 단원들이 펼치는 아이스 갈라쇼는 하루 3회 공연한다. 공연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5시 30분이다. 올림픽 종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각종 미니게임도 뜨거운 호응 속에 운영 중이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하키 퍽을 골대에 골인시키는 ‘하키 미니게임’, 컬링 스톤을 목표 지점에 가장 가깝게 도달시키는 ‘컬링 미니게임’ 등의 경기가 1일 1회 진행되며, 순위에 따라 미니 올림픽 시상대에서 메달과 부상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올림픽 종목인 봅슬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에버 슬라이드’, 레인이 없는 튜브 썰매인 ‘루프썰매’도 인기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문의: 1566-2232



기네스북 오른 실내 인공빙벽

큰 폭포가 얼면서 생긴 빙벽을 오르는 빙벽등반은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레저스포츠다. 북한산 등산로 입구의 한 등산학교 문을 열면 신세계가 펼쳐진다. 평범한 건물 안에 들어선 이 얼음나라는 기네스 기록에도 올랐다. 지하에서 지상 4층까지 뻗은 인공빙벽의 길이는 무려 20여 미터, 규모 또한 1983.4㎡(600여 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공간이다. 실내온도가 영하 18℃에 달할 정도로 춥지만, 빙벽을 오르다 보면 추위는 금세 잊힌다. 실내빙벽은 자연빙벽과 달리 빙질이 고르게 유지되는 데다, 바람이나 눈 등 외부 위험요소가 없어 초보자에게도 수월하다. 마니아들 사이엔 도심 속 ‘빙벽 메카’로 불리는 이곳은 전문장비도 빌려준다. 아이스 툴, 빙벽화, 안전띠, 헬멧까지 모두 빌리는 장비 대여료는 1만5000원이다.

코오롱등산학교 실내빙장
주소: 서울시 강북구 삼양로173길 52
문의: 02-990-0202



글. 윤진아
사진. 웅진플레이도시, 어반슬로프, 원마운트, 코오롱등산학교